'갱스터스 파라다이스'로 90년대 미국의 힙합의 아이콘이었던 유명 래퍼 쿨리오가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쿨리오가 오후 5시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지인의 집에서 숨졌다고 밝혔는데요, 지인이 욕실에 쓰러져있는 쿨리오를 발견하고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숨졌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타살의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심장마비로 인한 돌연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전설적 래퍼 쿨리오 사망
갱스터스 파라다이스 라는 곡으로 1990년대를 흔들었던 전설적 래퍼 쿨리오가 지난 27일 지인의 집에서 쓰러진채 발견, 사망했습니다.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심장마비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 심장마비로 인한 돌연사 하는 스포츠 선수나 유명인들이 늘고 있는데요, 일반인들 중에도 갑작스러운 심장 마비로 사망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쿨리오 프로필
이름 : Coolio (쿨리오) / 본명 : Artis Leon Lvey Jr.
출생 : 1963년 8월 1일 미국 펜실베니아 출생
사망: 2022년 9월 28일 (나이 59세)
키: 175cm
직업: 래퍼
가족: 전부인 (작가 조세파 사리나스) 1996-2000 , 자녀 6명
대표곡 : 갱스터스 파라다이스
수상 경력 :
1996년 MTV 뮤직어워드 최고 랩 비디오, 댄스 비디오상
1996년 그래미어워드 랩 퍼포먼스상
1996년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인기 힙합 아티스트상
쿨리오의 본명은 Artis Leon Lvey Jr.로 1963년 펜실베이니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쿨리오는 어릴 때 캘리포니아 남부 컴턴이라는 도시로 이사해 10대 시절을 보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컴턴은 서부 힙합의 발상지로 불리는 흑인 빈민가라고 합니다.
그를 성공 반열에 오르게 해준 갱스터스 파라다이스는 스티비 원더의 패스트 타임 파라다이스를 바탕으로 한 곡으로 마약과 범죄로 가득한 빈민가에서 갱스터로 살아가는 흑인 소년들의 절망을 담은 곡입니다.
이 곡 발표당시 신인 래퍼였던 쿨리오는 미셸 파이퍼 주연의 영화 '위험한 아이들'의 ost 삽입곡을 의뢰받았는데 그의 노래는 영화보다 크게 히트하며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전설의 스타 스티비 원더와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었죠.
그의 갱스터스 파라다이스가 삽입된 그의 싱글앨범은 미국과 영국에서만 500만 장 이상이 팔리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곡 전체에서 빈민가 청년들의 절망과 슬픔이 묻어나는것과 반대로 파라다이스라는 제목이 주는 역설은 이 곡을 더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1995년 'Gangsta's Paradise' 라는 곡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빌보드 핫 100에서 3주 동안 1위를 차지했고 1996년에는 그래미 최우수 랩 솔로상을 수상 그 후에는 미국 음반 산업협회에서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까지 받았습니다.
'뉴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조정석 불륜설 실체는? 골프선수 박결 프로필 (0) | 2022.10.07 |
---|---|
화성 공장 폭발사고 진짜 원인 (화학약품 관리 제대로 이루어졌나?) (0) | 2022.09.30 |
댓글